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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samsung 공기청정기 - 웅~ 소음이 발생합니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4.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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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공기청정기 - 웅~ 소음이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먼지거름필터 및 헤파(집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가 적은 경우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주시고, 먼지가 많은 경우에는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세척해주시고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해주세요.

 

※ 모델에 따라 필터 분리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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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취필터 포장비닐 제거

 제품 초기 구입 후 소음이 발생 하는 경우라면 필터의 비닐(포장)을 제거하지 않고 사용 했을 수 있으므로 비닐(포장)을 제거한 후 사용하세요.

 

2017년 이후 출시된 공기청정기용 탈취필터는 겉면의 비닐 포장이외 내부에 부직포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검은 색 부직포를 벗겨 내어서 벌집 모양의 칸이 보이도록 하여 장착해주세요.

 

 

집진(헤파) 필터 먼지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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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필터에 먼지가 많거나 필터함에 먼지가 있으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약한 바람으로 교체필터 및 필터함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만약 교체필터의 먼지를 제거하여도 필터에서 냄새가 계속 발생한다면 필터교체가 필요합니다.

 

※ 모델에 따라 필터 분리 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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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공기청정기 - 표시창에 AP 표시됨.

예상 원인 

 본체 버튼 조작이 잘못되어 네트워크 설정모드에 진입 되었을 때 “AP” 표시가 나타납니다.

 

 

 조치 방법

 AP 표시 자동 없어짐 확인

 본체에서 “풍량” 버튼을 4초 이상 길게 누르게 되면 네트워크 설정 모드에 진입이 되며,그때 “AP” 표시가 본체에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풍량” 버튼이 없는 경우 “스피드(터보)” 버튼을 4초이상 길게 누르면 네트워크 설정모드에 진입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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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원 코드 재연결 확인

 전원 코드를 뺀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AP' 표시가 없어집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HEPA(헤파)필터와 ⓔ-HEPA(이-헤파)필터 차이점을 알려 주세요.

 HEPA(헤파)필터와 ⓔ-HEPA(이-헤파)필터 차이

 헤파필터(HEPA FILTER) :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Filter의 약자로 반도체 공정의 크린룸등에서

미세먼지 제거용으로 이용되며 ,0.3미크론 크기의 미세먼지를 99.97%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고효율 필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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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재질 같은 HEPA(헤파)는 물청소를 하면 안되며,통상 2~3년에 1회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환경에 따른 차이는 있습니다.)

 

 

 

 ⓔ-헤파필터 (E-HEPA) : Electric High Efficiency Paticulate Air Filter의 약자로 전기적으로 집진 효과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일반헤파필터와 그 차이가 다르나 성능은 대등하면서 물청소가 가능합니다.

 

헤파필터와 달리 영구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필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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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 형태의 ⓔ-HEPA(이-헤파)는 물청소를 할 수 있으며,2~3개월에 1회 물청소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환경에 따른 차이는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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