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양문형 냉장고] 설치한 후 냉장 냉동이 시원해지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처음 설치한 경우, 설정 온도까지 내려가려면 간냉식 최소 5~6시간에서 직냉식 최대 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상태 확인
냉장고를 구매하여 처음 설치하였거나, 이사(이동) 후 설치한 경우, 냉장고 내부는 냉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가동하기 시작합니다.
냉기가 없는 상태로 가동하여 표준 온도인 '중' 온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보관식품과 사용환경(도어 열림 횟수/시간, 주변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통상, 짧게는 5~6시간, 길게는 약 하루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온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무더운 여름 새로 구입한 경우 내부 온도가 상승된 상태라면 정상 적인 냉기가 나오는데 시간이 1~2일 걸릴 수 있습니다
Tip
보관식품이 없고 도어를 전혀 열지 않을 경우, 설정 온도까지는 약 5~6시간 소요가 되고. 보관식품을 넣고 도어 개폐가 어느 정도 있을 경우 약 하루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무더운 여름 냉장고 새로 구입한 경우 내부 높은 온도 및 음식물 같이 보관 시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양문형 냉장고] 참맛실 냉기가 약합니다
예상 원인
참맛실 설정 온도 및 보관 식품량이 많을 경우 온도가 약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조절방법
참맛실 온도가 약한 경우 내부 음식물 양이 많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식품 등이 막아 냉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냉기 순환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음식물을 조절해 주십시오.
특히 참맛실을 [냉장] 기능으로 사용 시 더운 여름철이나 제품 주변이 고온인 경우 alt : 참맛실 버튼 이미지(모델에 따라 일부 사양이 다를 수 있음) 냉장 온도를 한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절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참맛실은 [냉장] 기능으로 사용 시
→ 냉장을 선택하면 참맛실 내의 온도는 냉장실에 설정된 온도와 동일하게 설정 됨.
(냉장실 : 2 ℃ → 참맛실(냉장 기능)도 2 ℃로 설정 및 표시)
패밀리 허브 참맛실 사용방법
참맛실은 5개의 전용 코스가 있습니다. 각 코스별 적합한 식품이 있으므로 기능에 맞추어 사용하는 게 필요합니다.
▶ 냉동 : 참맛 냉동실을 냉동실과 같은 온도로 설정합니다.
▶ 살얼음 : 육류 및 생선을 살얼음 상태로 보관하시에 적합합니다.
▶ 육류, 생선 : 육류 및 생선을 신성하게 보관하기에 적합합니다.
▶ 치즈, 채소 : 치즈 및 채소를 신성하게 보관하기에 적합니다.
▶ 화이트 와인 : 화이트 와인 및 기타 음료나 과일을 보관하기에 적합니다.
참맛냉동실 모드 별 온도
냉동 : 참맛냉동실 온도가 냉동실 온도와 동일함
살얼음 : -5˚C
육류&생선 : -1˚C
치즈&채소 : 2˚C
화이트와인 : 5˚C
참맛실 변경하기
참맛냉동실 우측 하단을 터치하세요
“∧”또는 “∨” 를 터치하여 원하는 온도를 선택하세요.
터치할때 마다 설정된 모드가 냉동 → 살얼음 → 육류&생선 → 치즈&채소 → 화이트 와인 순서로 변경됩니다.
화면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세요.
출처: 삼성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