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양문형 냉장고] 냉장실 냉기가 약해요
예상 원인
냉장실에 보관된 음식물이 많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냉기가 약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1. 냉장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장실 표준 온도는 약 2 ℃ ~ 3 ℃ 정도입니다. 냉장실은 보관식품의 양이나 사용환경, 주변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그 동안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질 경우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가 약해질 수 있으므로 이 때는 온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냉기가 전혀 없지 않고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도조절기 방법]
①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십시오.
※ 풀림 상태일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② [냉장실]버튼을 눌러 현재 온도보다 한 두 단계 강하게 조정해주십시오.
※ 버튼을 누를 때마다 2→1→0→5→4→3 →2→1→0 ℃순으로 변경됩니다.
☞ 0 ℃ 가까울수록 강, 5 ℃ 가까울수록 약
③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 상태로 변경해 주십시오.
※ 풀림 상태로 사용하실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④ 조절 후 며칠 경과 후에도 동일 문제 시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냉장실 온도가 약한 경우 내부 음식물 양이 많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식품 용기 등이 막아 냉기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일 수 있으니 조절해 주세요.
냉장실 선반의 테두리에 꽉 채우지 마시고 테두리 안쪽으로 음식물을 보관하면 좋습니다.
더운 여름철이나 제품 주변이 고온인 경우 사용하시던 온도보다 설정온도를 한단계 정도 강하게 조절하여 사용해주세요.
3. 냉장실 안쪽 벽면에 냉기 순환구가 가려지지 않도록 간격을 유지해 주세요.
4. 설치된 주위온도가 5 ℃이하 이거나, 햇볕 등 직사광선을 받거나, 또는 가스렌지 등 열기구 가까이에 설치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5. 뜨거운 식품은 식힌 후 저장하세요. 식혀서 보관하면 냉장/냉동이 잘되며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식품 보관시 내부에 이슬이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삼성 [양문형 냉장고] 홈바가 열리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홈바 테두리 이물이 묻은 경우 또는 홈바 레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도어 사용방법
이지 홈바 타입의 경우 홈바 열림 부위를 누르면 자동으로 홈바 걸림이 풀리어 열리는 구조입니다.
초기 제품 구입 하셨거나, 장시간 홈바를 열지 않았을 경우 홈바와 홈바 가스켓(고무) 사이의 밀폐력이 증가되어 홈바를 눌렸을 경우 잘 안 열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홈바의 열림 표시된 부분을 힘을 주어 꼭 눌러서 2~3회 정도 열어 보시면 부드럽게 열릴 수 있습니다.
※ 동절기 제품 구입 시 외부 환경(저온)에 의해 가스켓이 딱딱해져 처음 홈바 동작 시 잘 안열릴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가동하면 홈바 히터에 의해 홈바 가스켓이 부드러워져 좀 더 쉽게 홈바를 열수가 있습니다.
청소 방법안내
이지 홈바를 채용한 제품은 홈바를 누르면 자동으로 홈바가 열리는 구조이나 홈바 아래나 테두리 부분에 이물질(음료수, 콜라, 쿨피스 등)이 묻어 있으면 홈바가 달라붙어 자동으로 내려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홈바의 이물 제거 후 홈바를 수동으로 3 ~ 5회 정도 반복 동작시켜 홈바 작동 여부를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