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습기 - 제습기, 작동 시 물통에서 물이 넘칩니다.
물통에서 물이 넘치는 원인 안내
만수 감지센서 고장으로 감지를 못 할 경우일 수 있습니다.
만수 감지센서 동작 확인
만수 표시가 깜박이고 있다면 만수를 감지하는 센서는 정상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물이 차 있는 상태에서 움직임이 있거나 이동을 할 경우 물의 출렁 거림에 의해서 물이 넘칠 수가 있습니다.
물을 비우고 재 사용 때도 동일 증상이 있다면 점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연속 배수가 가능한 모델이 있습니다.
※ 연속 배수기능 : 물통이 아닌 호스를 통하여 외부로 물을 배출하는 기능으로 물통을 자주 뺐다가 끼웠다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통의 물을 다 비워내고 새로 삽입한 후에도 물 높이를 감지하지 못한다면 제품 내부의 물통의 물 높이를 감지하는 센서의 이상일 수 있습니다.
(모델에 따라 센서의 위치, 모양이 상이하므로 모델명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수 감지기가 정상 위치에 있고 물통이 완전히 삽입되었는데도 계속해서 물높이를 감지하지 못한다면 가까운 센터로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삼성 제습기 - 제습기, 작동 시 E2 에러가 발생합니다.
E2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 안내
온도와 습도를 감지하는 센서부에 이상이 있는 경우 E2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확인
E2에러가 아닌 다른 에러는 아닌지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표시는 에러가 아닌 정상적인 작동 표시입니다.
전원코드 빼고 1분 후 재확인
내부 온도 감지 센서의 일시적인 오작동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차단하셨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제습기 - 제습기, 작동 시 E3 에러가 발생합니다.
E3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 안내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생긴 경우 E3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정보 확인
E3 에러가 아닌 다른 에러는 아닌지 추가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표시는 에러가 아닌 정상적인 작동표시입니다.
전원코드 빼고 1분 후 재확인
온도와 습도 감지센서의 일시적인 오작동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차단하셨다가 다시 연결하시면 정상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메뉴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