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스마트폰과 로봇청소기 기기 간의 통신 실패 장애.
✔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앱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증상 발생 .
조치 방법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
(제품 측면에 전원 스위치 Off → On )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2. 기기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 제거
① 스마트폰 Wi-Fi, Off → On
②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연결 재시도
삼성 로봇 청소기 - 청소를 하다 보면 가구나 벽면에 닿아요.
1. 청소를 하다 보면 가구나 벽면에 닿아요. 괜찮을까요?
2. 가구나 청소로봇에 손상이 없도록 충격을 최소화했으니까 안심하세요. 벽면 모서리는 최대한 밀착해 청소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닿을 수 있지만 전면에 일체형 고무 범퍼가 있어 안전합니다.
3. 광센서 특성상 어두운색의 벽이나 가구는 부딪힐 수 있으니 미리 진입 방지 테이프를 부착해 주세요!
삼성 로봇 청소기 - 동작 중 라이더 센서 장애 발생 시 조치 방법입니다
라이다 센서의 일시적 오류로 인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라이다 센서 초기화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 OFF → ON 진행
2. 스마트싱스 앱에서 오류 해결’ 선택 후 사용
‘오류 해결’ 선택 후 사용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501
PC·Mobile Tip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