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5-100/200/300 오류 발생(98%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조치 방법
기기 전원 전원을 Off → On 재연결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제트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제트봇 모델만 해당)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및 정확한 Wi-Fi 비밀번호 입력 후 재시도
제품과 Wi-Fi 공유기 전파 감도 확인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 발생(44%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 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조치 방법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①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좁히고, 주위의 장애물 제거)
②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및 SmartThings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기기 추가 재시도
제트 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후 기기 추가 재시도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501
PC·Mobile Tip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5-100/200/300 오류 발생(98% 이하 멈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