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Mobile Tip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5-100/200/300 오류 발생(98% 이하 멈춤)

비온뒤 화창한 2024. 2. 6.

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5-100/200/300 오류 발생(98%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조치 방법 
기기 전원 전원을 Off → On 재연결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제트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제트봇 모델만 해당)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및 정확한 Wi-Fi 비밀번호 입력 후 재시도

제품과 Wi-Fi 공유기 전파 감도 확인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 발생(44%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 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조치 방법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①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좁히고, 주위의 장애물 제거)  

②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및 SmartThings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기기 추가 재시도  


제트 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후 기기 추가 재시도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501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