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5-100/200/300 오류 발생(98%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98%, 99% 멈춤 증상 발생
✔ 기기 추가 중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조치 방법
기기 전원 전원을 Off → On 재연결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제트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제트봇 모델만 해당)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 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사용 가능한 Wi-Fi(무선) 공유기 선택 및 정확한 Wi-Fi 비밀번호 입력 후 재시도
제품과 Wi-Fi 공유기 전파 감도 확인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Wi-Fi 공유기와 제품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삼성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 발생(44%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 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조치 방법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①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좁히고, 주위의 장애물 제거)
②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및 SmartThings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기기 추가 재시도
제트 봇 모델의 공장초기화
① 전원 버튼 OFF
② 전원 버튼 On 후, 부팅중에 ‘시작/정지’버튼 + ‘충전 복귀’버튼을 동시에 7초간 누름
③ LED가 흰색으로 점멸 후 초기화 진행
④ 초기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시작됨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후 기기 추가 재시도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501
'PC·Mobile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라고 나옵니다. (0) | 2024.02.12 |
---|---|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0) | 2024.02.09 |
SAMSUNG 로봇 청소기 - 스마트싱스 지원 기기 모델 확인 방법입니다. (0) | 2024.02.01 |
삼성 김치냉장고 - 김치냉장고 내부에 초파리(날파리)가 생겨요. (0) | 2024.01.21 |
삼성 김치냉장고 - 전체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0) | 2024.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