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삼성 [김치냉장고] 김치에 이물/벌레가 들어있습니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3. 9. 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amSun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김치에 이물/벌레가 들어있습니다.
 예상 원인
 사용 중 이물 및 벌레, 날파리 등이 유입된 경우입니다.


 조치 방법
 1. 이물/벌레 확인 
 사용 중 외부 이물이 들어간 경우입니다. 제거(청소) 후 사용하세요, 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어를 잘 닫아 사용해주세요

 날파리나 하루살이 등의 곤충들은 냉장 보관 조건인 5도 이하에서는   자체 부화나 생존을 못합니다. 도어 주변에 붙어 있다가 사용 과정에서 들어간 후 내부에서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거 후 사용해주시고 도어 테두리등을 깨끗이 닦아 주시면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초파리 최저 살 수 있는 온도 6.9도)


2.  이물/벌레 확인
1. 김치통 내부 김치 이물의 경우 :  사용 중 외부 이물이 들어간 경우입니다. 제거(청소) 후 사용하시고, 이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도어를 잘 닫아 사용해주세요.

2. 곰팡이 및 골가지 등이 낀 경우 : 저장 과정에서 공기가 통하면 흰색 곰팡이가 끼게 됩니다. 흰색 곰팡이의 경우 낀 부분만 걷어 내신 후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보관해주세요.

우거지나 위생 비닐, 랩 등을 잘 덮어 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3. 벌레, 날파리 등이 들어간 경우 : 날파리나 하루살이 등의 곤충들은 냉장 보관 조건인 5 ℃ 이하에서는 자체 부화나 생존을 못합니다. 도어 주변에 붙어 있다가 사용 과정에서 들어간 후 내부에서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거 후 사용해 주시고 김치통 뚜껑 등을 깨끗이 닦아 주시면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초파리 최저 살 수 있는 온도 6.9 ℃)




SamSun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김치가 물러집니다.
예상 원인
 1. 김치가 비정상적으로 빨리 물러지는 것은 절임 시간이 부족한 김치가 발효되지 않은 상태로 공기와 장시간 접촉하거나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밀폐가 안된 상태로 보관되면 발생합니다.
2. 양념에 과일이나 당류(찹쌀, 설탕 등)가 많이 첨가된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김치가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할 경우에도 김치가 물러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김치 보관방법
 김치가 비정상적으로 빨리 물러지는 것은  절임 시간이 부족한 김치가 발효되지 않은 상태로 공기와 장시간 접촉하거나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밀폐가 안된 상태로 보관되면 김치 표면에 효모가 생기며 김치가 물러지게 됩니다. 

예방법으로는 김치 종류별, 염도별 적합한 온도로 설정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국물에 잠기도록 눌러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온도로 일정히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장시간 김치통을 바깥쪽(상온)에 꺼내 놓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양념에 과일이나 당류(찹쌀, 설탕)가 너무 많이 함유된 경우에도 효소가 다량 발생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김치를 물러지게 만듭니다. 장기보관을 위한 김치는 양념에 과일이나 당류(찹쌀, 설탕) 첨가량을 줄이고, 김장을 할 때, 김치의 양념을 줄여서 하도록 합니다.

(묵은 김치용 김치는 양념을 덜 바르는 이유입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