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일반형 냉장고] 램프 교체 방법이 궁금합니다.
램프 위치
일반형 냉장고 내부의 램프는 크게 두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백열등 타입의 경우 대부분 직접 구매하시어 교체가 가능하지만 최근 모델은 LED 타입의 램프가 사용되는데 이러한 램프의 경우 직접 교체가 안되기에 점검 요청하셔야 합니다.
♦ SR501/SR50~ , SR481/SR48~ (냉동/냉장 램프 있음)
- 램프 위치 : 냉동실 맨 위쪽 , 냉장실 맨 위쪽
♦ SR411/SR41**, SR391/SR39** (냉장실만 램프 있음)
- 램프 위치 : 냉장실 맨 위쪽, 냉동실 램프 없음
♦ SR361, SR321(냉장실만 램프 있음)
- 램프 위치 : 냉장실 중간 위치, 냉동실 램프 없음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동실, 냉장실에 물이 고이고 누수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증발기 제상수 처리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드레인 구멍에 이물이나 얼음(결빙)으로 인한 역류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누수 맺힘 확인방법
냉장고 주변의 공기중의 수분이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유입되어 선반이나 벽면 등에 수분 형태로 맺히게 되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이슬 및 물기 등으로 변하게 됩니다.
주로 더운 여름철 및 장마철 등에 많이 발생하는 현상이며 심하지 않을 경우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심할 경우 마른 수건 등으로 닦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주변의 다른 제품 누수 확인방법
냉장고 외부의 바닥으로 누수되거나 물이 고인 경우 다른 제품 등에서 물이 흘러 고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 식기 세척기, 정수기 등 주변에 물이 흐를 만한 제품이 있다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장 온도는 9 ℃로 표시되어 있지만 냉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냉기를 만드는 기능의 문제이거나 냉장실 도어 열림에 의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냉장실의 온도는 정상의 경우 0 ℃ ~ 5 ℃ 사이를 통사 표시합니다.
냉장실 온도가 고온 상승한 경우 냉장실 온도 표시가 1자리 숫자만을 표시하기에 가장 높은 숫자인 9도를 표시합니다.
실제론 그 이상의 높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 이때 온도는 깜박이지 않습니다.
표시창의 온도 표시는 정상 운전 상태에선 내부 온도가 상승하여도 설정온도로 고정되어 변화가 없으나 장시간 도어가 열리거나 전원이 재 투입될 경우
실제 내부 온도를 표시하는 기능으로 전환됩니다.
조치 방법
냉장 약함
냉장실 온도 표시가 1자리 숫자만을 표시하기에 가장 높은 숫자인 9 ℃를 표시합니다.
실제론 그 이상의 높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냉기가 약한 경우 시간이 경과되면서 냉장실 내부 실제 온도가 9 ℃ 이하로 내려가면 8 ℃, 7 ℃ 순으로 회복될 것입니다.
계속하여 9 ℃에서 변화가 없거나 냉기가 없어질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정상 운전 상태에선 내부 온도가 상승하여도 설정온도로 고정되며 장시간 도어가 열리거나 전원이 재투입될 경우 실제 내부 온도를 표시합니다.
도어 사이뜸 확인
도어가 열리면 냉기는 새어 나가고 더운 공기가 유입됩니다. 따라서 미세하게 장시간 열리게 되면 냉장이 안 되고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도어를 완전히 닫은 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및 포장 용기 등에 의해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상 운전 상태에선 내부 온도가 상승하여도 설정온도로 고정되며 장시간 도어가 열리거나 전원이 재투입될 경우 실제 내부 온도를 표시합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