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동, 냉장이 약합니다.
예상 원인
설정온도가 약하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조절 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동실 표준 온도는 -20 ℃ ~ -21 ℃ 정도입니다.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지면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냉동이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식품 보관 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내용물은 약 70 %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십시오.
도어 상태 확인
냉장실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점차 약해질 수 있습니다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십시오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동/냉장 전혀 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설정 온도가 약(냉장 4 ~ 5 ℃, 냉동 -17 ~ -20 ℃)으로 설정 되어 있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전원 플러그 확인
전원 플러그가 빠졌는지 확인 및 살짝 빠진 경우도 있으니 빼신 후 다시 꼽아 주세요.
냉장고 콘센트 위치에 휴대폰 충전기나 드라이기를 꽂아서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안 들어올 경우 표시부 램프도 켜지지 않으며 냉장실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실 내부 조명도 켜지지 않습니다.
냉동실 온도 조절 방법
설정 온도가 냉동실 및 냉장실이 모두 약으로 설정된 경우 일부 식품이 녹거나 냉장실 냉기가 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제품 설치 상태 확인
냉장고 주변 온도가 매우 높거나 바로 근처에 열기구가 있는 곳에서 사용 시 냉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가급적 벽면과의 거리를 띄워 주시고 햇빛이 내리쬐는 곳, 열기구 등이 있는 곳은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장실 온도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잠금/풀림'이 '잠금' 상태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주위온도가 10 ℃ 이상 43 ℃ 이하인 장소에 설치하세요. 설치 장소의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을 경우 기능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후 상태 확인
온도 버튼을 반복해서 누르면 설정 온도가 변경됩니다 원하는 온도 설정 후 손을 떼면 변경됩니다.
원하는 온도가 넘어간 경우 다시 반복해서 원하는 온도가 표시될 때 까지 연속 누르면 됩니다.
※ 제품의 모델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 제품의 모델 확인 후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보실 수있습니다.
※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