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양문형 냉장고] 냉동실, 냉장실에 물이 고이고 누수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증발기 제상수 처리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드레인 구멍에 이물이나 얼음(결빙)으로 인한 역류로 누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드레인 결빙
냉장고 내부의 서랍 아래쪽으로 물이 흘러 고이는 경우는 냉기를 만드는 부품에 끼인 성에를 제거할 때 생기는 물(제상 수)이 원활하게 처리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 누수된 후, 넘치면 바닥 누수로 진행
※ 드레인 : 물(응축수)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배수
이슬 맺힘 확인방법
냉장고 주변의 공기중의 수분이 도어를 열고 닫을 때 유입되어 선반이나 벽면 등에 수분 형태로 맺히게 되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이슬 및 물기 등으로 변하게 됩니다
주로 더운 여름철 및 장마철 등에 많이 발생하는 현상이며 심하지 않을 경우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심할 경우 마른 수건 등으로 닦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주변의 다른 제품 누수 확인방법
냉장고 외부의 바닥으로 누수되거나 물이 고인 경우 다른 제품 등에서 물이 흘러 고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 식기 세척기 정수기 등 주변에 물이 흐를 만한 제품이 있다면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 동일한 증상이 계속 발생할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SAMSUNG [양문형 냉장고] 냉장이 약해서 시원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설정온도가 약하거나 보관된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어 냉장이 약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조절 방법
냉장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장실 표준 온도는 2 ℃ ~ 3 ℃ 정도입니다. 냉장실은 보관 식품의 양이나 사용환경, 주변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합니다.
그 동안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질 경우 조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가 약해질 수 있으므로 이 때는 온도를 강쪽으로 한 두 단계 강으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현재 냉기가 전혀 없지 않고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으로 조정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어 닫힘 상태 확인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도어 열림을 감지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열린 틈 사이로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의 더운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이유없이 점점 약해질 수 있습니다.
외부의 더운 공기가 유입된 경우 벽면이나 선반 등에 습기 또는 물기(물방울) 등이 맺히게 되며 이로 인해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특히 보관 식품이 많거나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으면 도어 내부의 병 꽂이에 걸려 냉장고 도어가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시고 하루 정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보관 식품 정리 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내용물이 많을 경우 70~80 % 정도 이하로 정리해 주시고 차가운 공기가 내부에서 쉽게 순환 될 수 있도록 보관 식품들을 정리해주세요.
정리하신 후 약 하루 정도 온도 변화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