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Mobile Tip

삼성 [양문형 냉장고] 홈바가 빨리 열립니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3. 7. 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AMSUNG [양문형 냉장고] 홈바가 빨리 열립니다.
예상 원인
 홈바를 잡아 주고 열릴 때 속도를 조절해주는 부품 문제일 수 있습니다.


도어 사용방법 
홈바는 열릴때 충격 방지 및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부드럽고 안전하게 열리도록 속도 조절 장치(댐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뎀퍼는 사용 초기엔 강하지만 홈바를 여닫는 과정에서 점차 부드러워지므로 처음 사용 시보다는 사용 과정에서 열림 속도가 약간씩 빨라 질 수 있습니다. 

단, 홈바가 열릴 때 전혀 잡아 주는 힘이 작용하지 않고 바로 떨어지는 경우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을 통해서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SAMSUNG [양문형 냉장고] 도어 열린 후 냉동 약하고 음식물이 녹습니다.

 예상 원인
 냉동실 도어 열림에 의해 냉기가 새어 나가고 따뜻한 공기가 냉장고 내부로 유입된 경우입니다


조치 방법  
도어 상태확인 
 냉동실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점차 약해질 수 있습니다.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세요

 냉동실의 하단 서랍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서랍의 커버, 도어의 병꽃이에 보관된 식품 및 비닐 포장지 등으로 인해 도어가 덜 닫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품 등의 정리 상태를 확인 해주세요. 


냉장고 내부의 서랍이나 선반 등이 덜 끼워져 있는 경우 도어 덜 닫히는 및 안 닫힘 현상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선반 및 서랍류 카바(뚜껑) 닫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온도 상태 확인 
도어를 닫은 후 냉기가 조금씩 회복되는 경우 시간을 가지고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히 냉기가 없는 상태에서 정상적인 온도로 회복되려면 보관 식품의 양과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길게는 하루정도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냉기가 전혀 없거나 하루가 경과되었는데도 계속 약한 경우 엔지니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양문형 냉장고] 표시부(화면) 버튼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잠금/풀림 해제가 안된 경우이거나 조절 버튼 문제로 인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잠금 해제방법
1.  [잠금/풀림]버튼을 3초 이상 눌러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십시오.

2.  온도 조절 버튼을 눌러서 동작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  표시부 확인 후 풀림 상태일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 냉장고는 자동으로 잠금으로 변경되지 않으며 "3초 이상 버튼을 눌러 잠금 또는 풀림으로 변경" 합니다.


잠금 해제 후 사용 
 특정 버튼만 안될 경우에는 해당 버튼의 접점 간 간격이 멀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금/풀림을 길게 눌러 풀림으로 변경 후 해당 버튼을 약간 힘주어 눌러 주십시오. 



특정 버튼이 간헐적으로 조작이 안될 경우 
 특정 버튼만 안될 경우엔 해당 버튼의 접점간 간격이 멀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잠금/풀림을 길게 눌러 풀림으로 변경 후 해당 버튼을 약간 힘주어 눌러보세요.  

 냉기가 정상이고 습기로 인해 버튼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드라이어기로 20~30 cm 정도 거리에서 20~30분 정도 습기 제거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