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samsung [냉장고] 참맛실이 얼어요.

by 비온뒤 화창한 2023. 4. 1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4도어 냉장고] 참맛실이 얼어요.
예상 원인
참맛실/아삭플러스/맞춤보관실 냉기 토출구에 식품 보관이나, 식품별 보관방법에 의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사용 안내 
참맛실, 아삭플러스,맞춤 보관실 기능별 온도 
냉동:   냉동실 설정 온도와 같아 냉동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얼음:  냉동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5 ℃로 유지됩니다.
 육류/어류 등의 보관에 적합하며, 해동 시 식품조직의 파괴를 최소화하여 해동을 하지 않고 바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냉장 :  냉장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2 ℃로 유지됩니다. 채소, 버섯류, 유제품, 달걀 등의 식품 보관에 적합합니다.

김치-강냉/표준 /약냉 :  생김치를 저장하거나, 김치에 국물이 차오르고 국물에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효된 김장김치를 김치-강냉에 저장하시면 더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저장 중 살얼음이 보이면 김치-표준으로 저장하세요)

온도에 민감한 음식은 밀폐 용기에 담아 앞쪽에 보관하시고 특히 야채/과일은  야채서랍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서랍 내부라 하더라도 장시간 보관시 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물 정리와 함께 식품에 맞는 적절한 온도로 조절하여 사용해보시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온도 조정 후 2~3일 정도 사용하신 후 이상 있을 경우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4도어 냉장고] 얼음 냄새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초기 설치 및 정수필터 교체 초기에 만들어진 얼음의 경우 약간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처음 설치된 냉장고에서 만들어진 얼음은 신제품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이틀 정도 만들어진 얼음은 버리신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제품 이상은 아니며 급수호스 및 정수필터 새 제품 특성상 약간의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사용과정에서 환기 등을 통해 곧 사라지게 됩니다.

초기 설치 및 필터 교환 이후에는 정수필터의 활성탄 카본(숯 성분)에서 검은색 가루 등이 미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그냥 사용시 얼음 색상이나 맛이 이상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예방법으로는 필터 교체 후 약 5 ℓ 이상의 물을 빼 주시면 됩니다. 

아파트 및 주택의 물 저장 탱크는 관련법 상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게 됩니다.
이때 염소 등의 화학약품 등을 이용하여 청소 및 소독을 하는데 이로 인해 청소 직후 약간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4도어 냉장고] 얼음 크기가 달라요.
사용 안내
제빙기 물 공급량에 따라 얼음 크기가 다를 수 있으며 얼음 보관 기간에 따라 일부 증발되어 크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얼음그릇에 보관된 얼음의 크기가 다른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자동 제빙기의 얼음 틀에 공급된 물의 양이 작아서 기존에 얼려진 얼음과 크기 차이가 나거나 또는 얼음의 보관된 시기에 따라 얼음 표면이 일부 증발하여 크기가 다른  경우가 생깁니다.

Tip
제빙기가 정상 동작하기 위한 수압은 약 1.41~8.79 kgf/cm² 임
이는 종이컵에 물이 차는 시간으로 약 10초 이내 수준입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