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4도어 냉장고] 얼음 냄새가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디스펜서 형(얼음 자동 제빙기 적용 모델)의 경우 초기 설치 직후이거나 필터를 교체한 직후에 얼려진 얼음의 경우 일시적으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형 냉장고의 경우 냉장고 자체에 베여있는 음식 냄새가 얼음에 흡수되어 나타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얼음 냄새 발생원인
자동으로 얼음을 얼려주는 기능이 있는 냉장고의 경우 신규 구매하여 처음 설치, 정수 필터를 교체하신 직 후 일시적으로 얼음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신 후 하루 이틀 정도 만들어진 얼음은 버리신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 이상은 아니며 급수호스나 정수필터가 새 제품일 때 특성상 약간의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사용 과정에서 환기를 통해 곧 사라지게 됩니다.
정수필터를 교환하신 이후에는 정수필터의 카본(숯) 성분에서 미세한 가루 등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사용 시 얼음의 색상이나 맛이 이상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예방법으로 필터 교체 후 약 10리터 이상의 물을 빼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 자체에 냄새를 유발하는 성분이 섞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파트 및 주택의 물 저장 탱크는 관련법상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게 됩니다
이때 염소 등의 화학약품 등을 이용하여 청소 및 소독을 하는데 이로 인해 청소 직 후 약간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는 인체에 무해하며 사용하면서 곧 사라지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얼음 냄새 발생원인
냉장고 자체에 베여있는 음식 냄새가 얼음에 흡수되어 냄새가 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냉동실의 음식 냄새를 제거해 주면 얼음 냄새도 해결됩니다.
냉장고 내부의 내용물을 꺼내서 깨끗하게 닦아 주시고 선반 및 벽면까지 말끔히 닦아 주신 후 사용하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날 수 있는 음식물 보관 시에는 항상 밀봉해서 보관해 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또한 냉동실에 보관된 건조 식품류 중 냄새를 유발하는 종류(건조 오징어 등)의 경우 밀폐가 잘 되도록 보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4도어 냉장고] 냉동실에 성에와 고드름이 생깁니다.
예상 원인
냉동실 문을 열고 닫을 때 수분이 포함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선반, 벽면, 서랍, 음식물 등에 성에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도어 상태 확인
냉동실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을 경우 차가운 공기는 밖(실내)으로 빠져나가고 밖의(실내) 공기가 냉동실 안으로 들어가는데, 들어간 공기에 수분이 차가운 냉기에 의해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서리)가 생기게 됩니다.
성에나 얼음을 제거(청소)하신 후 도어를 완전히 닫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내부 선반 끝에 반찬통이 튀어나와 도어가 벌어지는 현상으로 차가운 공기는 밖(실내)으로 빠져나가고
밖의(실내) 공기가 냉동실 안으로 들어가는데, 들어간 공기에 수분이 차가운 냉기에 의해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서리)가 생기게 됩니다.
성에 발생 정도 확인
냉동실 문을 열고 닫을 때 차가운 공기는 밖으로 빠져나가고 실내의 고온 다습한 공기가 냉동실 안으로 유입됩니다
유입된 공기에는 수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수분이 차가운 냉기에 의해 선반이나 벽면 또는 음식물에 달라붙어 성에(서리)가 생기게 됩니다.
예를 들면 겨울철 차 유리에 생기는 성에 착상과 같은 원리입니다.
자동으로 제거되기도 하지만 별도로 청소를 하여 제거한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 냉동실 냉기 나오는 안쪽 구멍(토출구) 쪽에 성에가 생기는 경우는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일상다반사
samsung [냉장고] 얼음 냄새가 발생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