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메이트 「오픈뱅킹」 등록 가능한 계좌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 오픈뱅킹으로 등록 가능한 계좌 종류는 입출금, 예/적금, 펀드, 증권종합 계좌이며, 각 계좌종류에 따라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입출금계좌 :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출금 - 예/적금계좌 :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 펀드계좌 : 잔액조회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오픈뱅킹으로 할 수 있는 업무는 무엇인가요?
▶ 리브메이트 오픈뱅킹에서 할 수 있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금융기관 입출금, 예/적금, 펀드, 증권종합 계좌 잔액 조회 - 다른 금융기관 입출금, 예/적금, 증권종합 계좌 거래내역 조회 - 다른 금융기관 입출금계좌 출금을 통한 송금 - 카드사 청구금액 조회, 이용내역 조회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등록된 계좌/카드를 숨기기 및 순서변경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 오픈뱅킹 등록된 계좌/카드 숨기기 및 순서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 : 오픈뱅킹 조회 > 오른쪽 위 설정 > 계좌 편집 에서 계좌 숨기기 및 순서변경 가능 - 카드 : 오픈뱅킹 조회 > 오른쪽 위 설정 > 카드 편집에서 카드사별 숨기기 및 순서변경 가능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대상은 리브메이트를 가입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이면 가능하며, KB국민카드가 없더라도 오픈뱅킹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외국인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까요?
▶ 외국인의 경우 다른기관계좌 등록 시 "한번에 불러오기" 방식이 아닌 "직접 입력하기" 방식으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기관별로 등록된 고객번호와 성명이 불일치할 경우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등록된 계좌/카드를 해제할 수 있을까요?
▶ 네, 오픈뱅킹 등록된 계좌/카드를 계좌별/카드별 또는 계좌전체/카드전체 해제할수 있으며, 해제 시 리브메이트에서만 연결 해제됩니다. ▶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좌 - 계좌별 해제 : 전체메뉴 > 자산 > 오픈뱅킹 > 계좌 조회 > 계좌명 선택 > 우측 상단 '연결해제' 를 통해 계좌별 해제 가능 - 전체 계좌 한번에 해제 : 전체메뉴 > 자산 > 오픈뱅킹 > 계좌 조회 > 우측상단 '설정' > 계좌편집 하단 '오픈뱅킹서비스 해지'를 선택 후 한번에 해제 가능 ※ 카드 - 카드사별 해제 : 전체메뉴 > 자산 > 오픈뱅킹 > 카드 조회 > 카드명 클릭 > 카드사명 오른쪽 '연결해제' 에서 카드사별 해제 가능 - 전체 카드사 한번에 해제 : 전체메뉴 > 자산 > 오픈뱅킹 > 카드 조회 > 우측상단 '설정' > 카드편집 하단 '오픈뱅킹서비스 해지'를 선택 후 한번에 해제 가능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계좌 등록에 실패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오픈뱅킹 계좌 등록에 실패하는 경우는 해약 계좌 및 사고신고 계좌일 경우 또는 오픈뱅킹 점검시간(23:50~00:10)에 이용하는 경우 계좌 등록이 제한됩니다. 계좌 등록 실패 시 안내되는 사유를 확인바라며 안내에 따라 해당 금융기관으로 문의 바랍니다.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서비스 장기 미사용자도 다시 이용 가능할까요?
▶ 오픈뱅킹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약관 동의 후 1년 이상 미사용시, 오픈뱅킹 및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약관 재동의와 등록이 필요합니다. 재동의 와 등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리브메이트 「오픈뱅킹」 송금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 오픈뱅킹 송금한도는 리브메이트에서 1회 1천원 이상 200만원이내, 1일 2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체 가능한 한도는 오픈뱅킹 참가기관 합산하여 1일 1천만원 입니다.
출처 LiivMate FAQ https://www.liivmate.com/katsv4/KATLW11.do
일상다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