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공기청정기 -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예상 원인
먼지거름필터에 이물질이 많거나 , 제품 내부 이물질에 의해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먼지거름필터 청소 확인
먼지거름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냄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먼지가 적은 경우에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먼지가 많은 경우에는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세척해주시고, 그늘에서 완전히 건조시킨 후 사용해주세요.
교체 필터, 먼지상태 확인 및 교체
교체 필터에 먼지가 많거나 필터함에 먼지가 있으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를 이용하여 약한 바람으로 교체 필터 및 필터함의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만약 교체 필터의 먼지를 제거하여도 필터에서 냄새가 계속 발생한다면 필터 교체가 필요합니다.
※ 모델에 따라 필터 분리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습필터 청소 확인
가습필터를 분리하여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20~30분 정도 담근 후 압착(누르는) 방식으로 세척하여 오염물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충분히 헹궈서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수조에 물 때 및 먼지가 있는 경우에도 중성세제를 희석시킨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세척해주세요.
※ 모델에 따라 필터 분리방법이 상이하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 먼지 농도 높은 값에서 안 떨어져요.
1. 먼지센서는 PM10 이하의 먼지를 센싱합니다. PM10은 먼지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먼지로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2. 주변에 PM10 이하의 미세 먼지가 많거나 고습한 환경 또는 차가운 환경등에 노출되어 센서에 이슬이 맺힐 경우 이것을 센서가 먼지로 잘못 인식할 경우가 있습니다.
3. 그리고, 센서에 먼지나 이물질이 낄 경우에는 먼지농도가 높은 값에서 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먼지 농도가 높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털이 있는 카펫, 털이 발생하는 동물병원 및 옷가게와 습도가 많은 곳, 연기가 발생하는 곳, 가습기, 전기 압력밥솥, 스프레이, 분무기 등을 사용할 경우 황사 발생 및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환경(건물 공조기, 아파트 환기 시스템, 외풍이 있는 창틀 주변 등)에서 사용할 경우 먼지 농도가 높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5. 센서의 동작 상태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센서 흡입구를 테이프로 막고 먼지 농도가 떨어지는지 확인하세요.
6. 3시간이 이내에 먼지 농도값이 떨어질 경우에는 먼지센서는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삼성 공기청정기 - 먼지 농도가 05에서 안 변해요.
사용 환경이 깨끗한 경우 '05'로 표시되고 최적의 청결 상태를 의미하며 제품은 정상입니다.
센서 주변부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셔야 됩니다. 청소기를 이용하여 센서 주변부를 청소해 주세요. 센서부 입구에 강제로 먼지를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먼지 센서의 동작 확인 방법]
1. 우선 창을 열어 환기를 시킵니다. 실내공기와 실외공기의 순환으로 먼지센서의 수치가 변경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외공기가 깨끗한경우, 먼지센서 수치가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이경우, 센서부에 A4 용지를 찢어 먼지를 발생시킵니다. A4 용지를 센서부에 대고 찢거나 A4 용지를 2~3겹으로 접어 2등분으로 찢은 다음 2개의 찢은 부위를 서로 마찰 시켜주세요.
제조사별로 롤 화장지, 갑 티슈 등은 먼지 날림이 거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이불 먼지의 경우, 먼지 입자가 PM10 이상으로 커서 먼지 농도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2. 스프레이, 분무기 등을 사용시 미세한 입자가 먼지센서 내로 들어가서 흡착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3&product=1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