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무선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 발생(44% 이하 멈춤)
오류 발생 원인 안내
✔ 제품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
✔ 제품을 연결하던 중 연결 하고자 하는 제품으로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 기기 추가 중 11-001 (12-001) 오류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 이전 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와이파이 수신 상태 및 초기화 안내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①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거리를 좁히고, 주위의 장애물 제거)
②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및 SmartThings 앱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 기기 추가 재시도
기기의 Wi-Fi 리셋(초기화)
① 청정스테이션 커버 분리
② ‘Auto Empty’ 버튼 5초간 누름
③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 완료
(완료 시, Auto Empty LED, Wi-Fi LED 동시에 깜박임)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후 기기 추가 재시도 (안드로이드폰만 해당)
① 안드로이드폰의 ‘설정’ 실행
②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
③ ‘고급’ 실행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진행
samsung 무선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발생(39% 이하 멈춤)
예상 원인
✔ 스마트폰과 청소기 기기 간의 통신 실패 장애
✔ 기기 추가 중 04-100 오류 코드 발생 또는 연결 중 멈춤
(스마트싱스앱 예전 버전인 경우, 진행률 39% 이하 멈춤 증상 발생
조치 방법
1. 기기의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 Off → On )
※ 타 스마트폰과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 기기 추가가 완료될 때까지 기기와 가까운 거리 유지
2. 기기 Wi-Fi리셋(초기화)
① 청정스테이션 커버 분리
② Auto Empty’ 버튼 5초간 누름
③ ‘Auto Empty’ 버튼을 다시 10초간 누르면, 리셋 완료
(완료 시, Auto Empty LED, Wi-Fi LED 동시에 깜박임)
3.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 Soft-AP(SSID) 기록 제거
① 스마트폰 Wi-Fi, Off → On
② 스마트폰 전원, Off → On 후 연결 재시도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2&product=10507
PC·Mobile Tip
삼성 무선청소기 - 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 발생(44% 이하 멈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