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Mobile Tip

삼성 김치냉장고 - 김치를 비닐봉지에 싸서 보관해도 되나요?

비온뒤 화창한 2024. 1. 1.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김치를 비닐봉지에 싸서 보관해도 되나요?
김치 보관 안내
 김치 냉장고는 벽면에서 냉기가 직접 발산되는 직접 냉각방식으로 벽면 온도가 최저 -8 ℃ 까지도 내려 갈 수 있습니다.

이 벽면에 김치가 직접 닿게 되면 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색상도 변하고 시어짐, 물러짐 등 장기 보관이 안됩니다.

야채나 과일의 경우 용기 사용없이 내부에 그냥 보관하면 수분의 증발이 빨라 신선함이 떨어지고 벽면에 닿아 얼거나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비닐에넣어 보괸하지 않는 것을 권장드리며 보관시 적절한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 저장 및 야채/과일 등 보관시에는 그에 맞는 적절한 용기의 사용이 적합합니다.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딱/뚝/딸깍/따닥) 스위치 릴레이 소음이 발생합니다.
냉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부품 동작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치 냉장고의 운전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압축기나 팬 등의 부품에서 발생하는 접점이 붙었다 떨어졌다 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또는 냉장고 주변온도나 냉장고 안의 상태에 따라 압축기나 팬이 자동으로 빨리 회전했다가 느리게 회전하는 것을 반복하면서 소리가 커졌다 작아졌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의 시동을 켜거나 끌 때, 또는 가속할 때 발생하는 소리와 유사한 원리이며,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참고 ] 
뚜껑식 김치 냉장고 기계실에는 좌 / 우 고내 냉기를 제어하는 스텝 밸브가 있는데 스텝 밸브가 동작 시 간혹 딸깍 / 딸깍 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냉기가 정상이면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음은 원인과 유형이 다양하고 크기에 따라 이상 여부가  차이가 있으므로 점검이 필요하신 경우는  엔지니어를 통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해외 사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조치 방법
 해외 사용 안내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김치냉장고 제품은 대한민국 전용 제품입니다.
국가별 전원 규격이 다르며 국내 판매 제품은 국내의 전원 규격 전용으로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와 전원 규격이 다른 해외 사용 시 제품 문제로 인한 고장 가능성도 크고 무엇보다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안됩니다.

구매 전이시라면 해외 현지에서 제품 구매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김치를 더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김치 더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유산균'이 만들어 내는 젖산과 '소금'은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게 하는 천연 방부제입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가 적절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절임 배추 및 신선한 양념을 사용하기
 맛있는 김치를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가 중요하겠죠. 양념은 담그는 당일 만들어 즉시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김치를 두 달 이상 오래 보관하려면 소금의 양을 늘려서 담가야 합니다.


소금에 절인 우거지로 덮기 
완성된 김치를 용기에 꾹꾹 눌러 담고, 표면이 상하지 않도록 소금에 절인 배추 겉잎을 살짝 덮어 주거나, 배추 겉잎을 덮고 그 위에 소금을 뿌려줍니다.

이 방법은 세균과 곰팡이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맛 들이기 
용기에 담은 김치를 바로 김치냉장고에 넣지 마시고 겨울철 약간 응달진 서늘한 곳에서 외부온도가 10 ℃ 경우 48시간, 15 ℃ 인 경우 36시간 동안 숙성시킨 후 보관해주십시오.

맛들임 과정 없이 바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유산균이 충분히 생성되지 않아 맛이 없어지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숙성시키면 기포가 생기고 시어지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국물에 살짝 잠기게 누르기(누름돌 효과)
맛들임이 된 김치를 김치 냉장고에 넣기 전에 위에서 꾹~ 눌러 주어, 김치가 국물에 약간 잠김 상태에서 보관 될 수 있게 해주십시오.

조상들이 누름돌을 사용하였던 것과 같은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우거지와 누름돌은 곰팡이 없이 맛있게 발효되도록 하는 과학적 원리가 숨어있습니다.

김치를 누를 때 젖은 손을 사용하시면 하얀 효모가 생길 수 있으니 마른 손이나 위생 장갑을 사용해 주십시오.


살얼음 관찰하기 
우리 집 김치에 맞는 적당한 온도에서 얼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알맞은 온도는 김치의 염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살얼음이 생기는지를 보고 알 수 있는데요. 살얼음이 생기는지 관찰하기 위해서, 처음에 설정 온도를 '강'으로 조절해 주십시오.


 알맞은 온도로 보관하기
일주일 후에 김치국물에 살얼음이 생기면 '중'으로 다시 조절하고, 살얼음이 생기지 않으면 '강'으로 계속 사용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염 김치나 물김치 류는 김치(약)으로 사용해 주십시오.

김치는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냉장고에서도 시간이 경과하면 효모가 발생하거나 상할 수 있으니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