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새 제품에서 플라스틱 냄새가 나요.
냉장고의 플라스틱 냄새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사라집니다.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냄새 발생 원인
냉장고는 제조와 동시에 박스 포장되어 보관되므로 설치 시 특유의 플라스틱 화학취가 날 수 있습니다.
제조 과정의 냄새가 충분히 환기 되지 못한 상태로 포장되어 발생될 수 있으며 제품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과정에서 서서히 냄새가 배출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청소 방법
냉장고 문을 열어 3~4시간 정도 환기를 시킨 후 가동하세요
냉장 및 냉동 보관이 시급한 식품이 있는 경우 냄새가 주로 베이는 선반이나 벽면 등을 깨끗한 행주 등으로 닦아 사용해 보세요.
또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오래된 식빵이나 원두커피 찌꺼기 등을 냉장고 안에 넣어 두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 주의 사항
세제나 락스, 아세통, 시너, 알코올, 염화물, 벤젠 등으로 세척 시 제품의 손상되거나 변색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차가운 냉장고 선반 등은 뜨거운 물로 청소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가스냄새가 발생합니다.
김치냉장고에서 가스 냄새가 나요. 보관 식품의 냄새 또는 기계실 등에서 나는 냄새일 수 있습니다.
가스 냄새 확인
김치 냉장고에 사용된 냉매가스는 일반 사용자가 냄새를 느끼지 못하는 성분입니다.
온도가 정상인 상태이고 육안상 냉매 가스가 새는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가스 냄새처럼 느껴지는 냄새라면 내부에 보관된 여러 종류의 식품의 냄새가 장시간 베어서 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냉매가 빠지면 냉기 약함이 발생하오니 온도가 이상 없을 경우에는 좀 더 사용해 보신 후 온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점검을 받아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삼성 뚜껑형 김치냉장고 - 김치가 물러 집니다.
절임 시간이 부족한 김치가 발효되지 않은 상태로 공기와 장시간 접촉하거나, 고온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에, 밀폐가 안된 상태로 보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김치가 얼었다 녹음이 반복될 경우 물러지게 됩니다.
김치 보관방법
김치가 비정상적으로 빨리 물러지는 원인으로는 절임 시간이 부족한 김치가 발효되지 않은 상태로 공기와 장시간 접촉하거나,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거나, 밀폐가 안 된 상태로 보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김치가 얼었다. 녹음이 반복될 경우 물러지게 됩니다.
예방법으로는 김치 종류별 적합한 온도로 설정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폐하여 국물에 잠기도록 눌러 보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일정한 온도로 꾸준하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장시간 김치를 꺼내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