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냉장실에 이슬이 맺힙니다.
예상 원인
냉장실 보관 식품과 문을 열고 닫을 때 유입된 공기 중의 수분이 차가운 공기와 만나 냉장실 선반 및 벽면 등에 이슬 또는 물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분이 포함된 공기 유입
냉장고 사용하면서 도어를 여닫을 때 공기중의 수분이 냉장실로 들어갑니다.
공기중의 수분은 차가운 공기와 만나 선반 및 벽면 등에 이슬 또는 물기로 생깁니다.
특히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철 및 장마철에는 빨리 맺히고 많이 맺힐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이슬 맺힘이 심한 경우에는 닦은 후 사용하셔도 됩니다.
도어 열림에 의해 발생
도어가 열리면 냉기는 새어 나가고 더운 공기가 냉장고 안으로 유입됩니다
냉장고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고드름이 생겨 있으면 도어 열린 상태입니다
따라서 미세하게 장시간 열리게 되면 냉동이 안되고 음식물이 녹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어가 열린 상태면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물방울이나 맺혀 있습니다)
음식물 및 포장 용기 등에 의해 완전히 닫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을 유의하여 포장 용기는 선반 끝선 안쪽으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SamSun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냉매 가스 냄새가 납니다.
예상 원인
냉매 배관 손상에 의한 냉매 가스 누설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가스 냄새관련 안내
온도가 정상인 상태이고 육안상 냉매 가스가 새는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가스 냄새처럼 느껴지는 냄새라면 내부에 보관된 여러 종류의 식품의 냄새가 장시간 베어서 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만일 냉매 가스가 새면서 나는 냄새일 경우 온도가 약해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SamSung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김치 색상이 탈색이 된듯 변했습니다.
예상 원인
1. 김치 담금 시 물빼기 단계가 부족하거나, 숙성되면서 양념이 어우러지지 않아 발생합니다.(숙성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발생함)
2. 일부 불량 고춧가루의 경우 적색소를 첨가하여 초기엔 붉은색을 띠나 숙성되면서 적색소가 파괴되므로 김치의 탈색이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김치가 탈색되는 원인은 효모 등의 영향에 의한 것으로 주로 여름철에 고온에 방치된 경우 된장색을 띠는 김치로 탈색이 진행됩니다.
일부 불량 고춧가루로 인해 초기에는 붉은색을 띠나 숙성되면서 김치의 탈색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단 탈색된 김치는 비정상적으로 발효된 것이므로 아래쪽의 김치까지 영향을 미치므로 발견 즉시 걷어 내신 후 나머지 김치를 국물에 잠기도록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색의 주요 유형을 보면 김치 담금 시 물빼기 단계가 부족하거나, 숙성되면서 양념이 어우러지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방법으로는 김치를 담근 직후(서늘한 곳에서 하루 이내로) 살짝 맛을 들여 정상적인 발효가 이루어 지도록 한 후, 김치 냉장고에 보관하며 보관할 때 국물에 잠기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
김장 시 적당한 물빼기와 양념을 버무리실 때 배추에 골고루 발라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보관하시고 난 후 1~2주 내 김치상태 확인 및 정기적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PC·Mobile Tip
삼성 [김치냉장고] 냉장실에 이슬이 맺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