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SAMSUNG [일반냉장고] 얼음이 늦게 얼거나 제빙이 되지 않습니다.

비온뒤 화창한 2023. 8. 23.

삼성 [일반냉장고] 얼음이 늦게 얼거나 제빙이 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설정온도가 약(-17 ℃ ~ -20 ℃)으로 설정하거나, 보관 식품이 많아 냉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온도 조절 방법
 냉동은 괜찮은 상태에서 얼음이 늦게 어는 경우라면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보세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냉동실 표준 온도는 -20  ℃ ~ -21  ℃ 정도입니다.

-23 ℃ 이상 강으로 설정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 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정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온도가 약해지면 조절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이나 사용을 많이 하는 계절의 경우 온도 조절이 필요합니다.

  아이스크림의 경우 유제품 특성상 냉동 온도가 낮기 때문에 냉동실 도어 가드에 보관시 녹을 수 있으므로 냉동실 선반 안쪽에 보관해주세요.


식품 정리방법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 낮은 온도를 유지합니다.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냉장고 안쪽 냉기가 나오는 토출구쪽에 음식물을 정리해 주세요 . 내용물은 약 70 % 정도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고 찬 공기가 쉽게 순환될 수 있도록 내부를 정리해 주십시오.


도어 상태확인 
냉장고 도어가 미세하게 열려 있으면 냉기가 새어 나가고 외부 공기가 들어가므로 내부 온도가 점차 약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도어가 장기간 열린적이 있으면 냉동실 온도가 높아집니다.

이때 확인 방법으로는 냉동실의 하단 서랍을 완전히 뺀 후 정면으로 보이는 냉기 토출구 주변에 성에가 보이면 도어가 열려서 외부 공기가 들어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선반 아래 및 내부 벽면에 물방울이나 이슬이 있으면 외부 공기 유입된 증상]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잘 정리해 주십시오. 





삼성 [일반냉장고] 냉장실 야채/과일이 얼고 있습니다.
예상 원인
 설정 온도가 중이상 강으로 설정된 경우, 식품별 보관방법에 의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식품 보관방법
야채나 과일이 냉장실 선반이나 냉기가 직접 닿을 수 있는 곳에 보관된 건 아닌지 확인해 주십시오.

수분이 많은 야채나 과일 등은 쉽게 얼기 때문에 냉장실보다 온도가 약한 야채 서랍에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냉기가 나오는 토출구 주변에 보관될 경우 빨리 얼 수 있습니다. 


온도조절 방법 
냉장고는 보관 식품 및 사용 환경, 주변 온도 등에 따라 온도 조절이 필요하며 정상적으로 사용했더라도 음식물 등이 얼면 온도를 변경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음식물이 어는 경우 현재 온도에서 한 두 단계 정도 약하게 조절하여 사용해 주십시오.


식품별 보관방법 
온도에 민감한 음식은 밀폐 용기에 담아 앞쪽에 보관하시고 야채/과일은 야채서랍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가 강하게 설정된 경우 야채서랍 내부라 하더라도 장시간 보관 시 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물 정리와 함께 온도를 한두 단계 정도 조절하여 사용해보시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도조절 및 음식물 보관 위치 변경을 한 후, 2~3일 뒤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만일, 변화가 없다면 제품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서비스
스스로 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