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AMSUNG [냉장고] 냉매 가스 냄새가 납니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3. 7. 2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매 가스 냄새가 납니다.
예상 원인
 냉매 배관 손상에 의한 냉매 가스 누설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가스 냄새관련 안내

 온도가 정상인 상태이고 육안상 냉매 가스가 새는 문제가 없는 상태에서 가스 냄새처럼 느껴지는 냄새라면 내부에 보관된 여러 종류의 식품의 냄새가 장시간 베어서 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만일 냉매 가스가 새면서 나는 냄새일 경우 온도가 약해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냉매 소음(물흐르는 소리/꾸르륵~/쪼르륵~/칙~/쉭~)이 발생합니다.

예상 원인

  냉기를 만들기 위해 들어간 냉매 가스가 순환되는 소리입니다.

 조치 방법
 냉매 순환에 대한 안내
  냉장고는 냉기를 만들기 위해 냉매 가스가 들어 있습니다.

 냉매 가스는 냉기를 만들기 위해 냉장고 내부를 계속하여 흐르는데 액체상태에서 기체상태로 변한 후  다시 액체상태로 계속하여 상태가 변하는데 이 과정에서 물 흐르는 듯한 소리가 발생됩니다

 특히 조용한 시간대 소리가 크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성에가 녹아 흐르는 소리일 수도 있으며,  온도가 정상이라면 냉매 가스 순환 소리이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정상 온도가 아니거나  소음이 심한 경우라면 전문 엔지니어의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일반형 냉장고] 경보음(부저음_딩동~/삐~삐~)이 발생합니다.

예상원인
  도어가 열린다음 2분 후 도어 열림 경보음 또는 경보음 이상 발생된 경우입니다.

조치방법
 도어 상태 확인
 냉장고의 도어가 2분 이상 열릴 경우 이를 알려주는 경보 기능이 동작하면서 딩동~ 하는 경보음이 10회 발생합니다.

 경보음 발생 후 1분이 지나도 도어가 닫히지 않으면 다시 경보음 10회 발생 합니다.


 냉장고 내부 선반의 조립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간혹, 냉장고 선반이 잘못 삽입되거나 덜 삽입되어 도어와 선반이 맞닿아 도어가 덜 닫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 식품 용기 등이 걸려서 덜 닫힘은 없는지도 확인해 주십시오.

 동일 문제 발생 시 점검이 필요합니다.


 ※ 도어가 정확히 닫혀 있는데도 경보음 또는 부저음이 발생한다면 제품을 점검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조절 버튼부 문제로 버튼이 오동작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기타 에러 및 경보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