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4도어 냉장고] 표시부(화면) 버튼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예상 원인
잠금/풀림 해제가 안된 경우이거나 조절 버튼 문제로 인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 방법
온도 조절
- < > 버튼으로 냉동/냉장을 " ○ " 선택 후 온도가 약한 경우라면 현재 온도보다 1~2단계 강하게 조정하여 사용해 보세요
samsung [4도어 냉장고] 참맛 냉동실/아삭플러스/맞춤보관실(변온실) 사용방법
참맛 냉동실 사용 방법
참맛실 및 아삭플러스는 모델별 4~5개의 전용 코스가 있습니다.
각 코스별 적합한 식품이 있으므로 기능에 맞추어 사용하는게 필요합니다.
참맛 냉동실 사용 방법
버튼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3 초 이상 눌러 참맛 냉동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버튼 표시부가 냉동실 문에 있는 모델의 경우에는 참맛 냉동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 번 씩 눌러 참맛 냉동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으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참맛 냉동실의 기능(냉동 → 살얼음 → 특선 → 냉장)이 차례로 선택됩니다.
기능 설명
냉동 기능 : 냉동실 설정 온도와 같으므로 냉동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얼음 기능 : 냉동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5 ℃로 유지됩니다. 고기나 어패류 등의 신선 보존 효과가 큽니다. 부분 냉동되는 기능이므로 냉동 보관된 식품에 비해 손쉽게 해동할 수 있습니다.
특선 : 냉동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1 ℃로 유지됩니다. 얼리고 싶지 않은 육류나 어패류를 냉장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 : 냉장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2 ℃로 유지됩니다. 채소, 버섯류, 유제품, 달걀 등의 식품 보관에 적합합니다.
아삭플러스 사용 방법
버튼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3 초 이상 눌러 아삭플러스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 번 씩 눌러 아삭플러스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으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아삭플러스실의 기능(냉동 → 냉장 → 김치 숙성 → 김치저장-표준 → 김치저장-강냉 → 김치저장-약냉)이 차례로 선택됩니다.
기능 설명
냉동 : 냉동실 설정 온도와 같아 냉동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냉장 : 냉장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2 ℃로 유지됩니다. 채소, 버섯류, 유제품, 달걀 등의 식품 보관에 적합합니다.
김치숙성 : 약 4일간 김치를 숙성하게 되며, 숙성 완료 기간은 내용물의 양과 관계없이 일정합니다. 4일이 지나면 김치저장-표준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김치를 저장합니다.
김치저장-강냉/표준/약냉 : 생김치를 저장하거나, 김치에 국물이 차오르고 국물에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효된 김장김치를 김치 저장-강냉에 저장하시면 더 오래드실 수 있습니다.(저장 중 살얼음이 보이면 김치 저장-표준으로 저장하세요)
주의
김치 숙성 기능을 설정하면 아삭 플러스실 전체가 숙성되므로 숙성할 김치만 넣어주세요.
저장한 후에는 항상 문이 완전히 닫혔는지 확인해 주세요. 문이 제대로 닫혀있지 않으면 김치가 빨리 시어질 수 있습니다.
김치를 비닐봉투에 담아 보관하면, 김치가 얼 수 있고 사용 중 비닐봉투가 터질 수 있습니다.
맞춤 보관실 사용 방법
버튼 잠금이 해제된 상태에서 맞춤 보관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 번 씩 눌러 맞춤 보관실의 기능을 바꿀 수 있으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맞춤 보관실의 기능(모델에 따라 냉동 → 살얼음 → 냉장 → 김치-표준 → 김치-강냉 → 김치-약냉 또는 냉동 → 살얼음 → 특선 → 냉장)이 차례로 선택됩니다.
기능설명
냉동 : 냉동실 설정 온도와 같아 냉동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얼음 : 냉동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5 ℃로 유지됩니다. 육류/어류 등의 보관에 적합하며, 해동 시 식품 조직의 파괴를 최소화하여 해동을 하지 않고 바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냉동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1 ℃로 유지됩니다. 얼리고 싶지 않은 육류나 어패류를 냉장 상태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냉장실 설정온도와 관계없이 2 ℃로 유지됩니다. 채소, 버섯류, 유제품, 달걀 등의 식품 보관에 적합합니다.
김치-강냉/표준/약냉 : 생김치를 저장하거나, 김치에 국물이 차오르고 국물에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발효된 김장김치를 김치-강냉에 저장하시면 더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저장 중 살얼음이 보이면 김치-표준으로 저장하세요)
samsung [4도어 냉장고] 도어 접착력이 약합니다.
예상 원인
냉장고 보관 식품 간섭 및 고무패킹 이물질 영향으로 도어 접착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도어 접착력 상태확인
냉장고 사용 기간이 길어지면 도어 고무패킹에 자력이 약해져 도어 접착력이 다소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닫은 상태에서 공기가 유입되거나 냉기가 누설된 정도가 아니면 사용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외부 공기가 유입될 경우 내부 선반 아래나 벽면에 이슬이 맺혀 있습니다. 내부 벽면이나 선반 아래 이슬이 없다면 가스켓 이상은 아닙니다.
도어 상태확인
냉장고 내부 보관 음식물이 많이 있을 경우 도어가 덜 닫기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조금 조절 또는 정리하여 도어가 완전히 닫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이물 제거방법
냉장고 도어 고무패킹에 이물질이 묻어서 접착력이 약해지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깨끗한 천을 이용하여 고무패킹의 이물질을 닦아 주십시오.
※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닫힐 수 있도록 냉장고의 앞쪽을 약간 높여 주십시오.
조절 다리를 이용해서 수평을 맞출 때 냉장고 앞쪽을 뒤쪽보다 너무 높게 조정하면 냉장고문을 열 때 힘이 들 수 있습니다.
※ 고무패킹(가스켓)이 변형되거나 찢어진 경우는 엔지니어를 통한 점검 후 조치가 필요합니다
도어 덜 닫힘 및 고무 가스켓 사이뜸에 의한 냉기 약함
냉장고 사용 시 일시적으로 온도가 약하다고 느끼는 경우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 중 냉장고 문이 미세하게 열려 있거나 문이 덜 닫혀 있는 경우 외부의 공기가 유입되어 일시적으로 약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 덜 닫힘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냉장실 저장 용기 및 보관 식품을 내부 선반 끝단부 안쪽으로 위치하도록 보관해 주세요.
추가로 도어 가스켓 들뜸 현상에 의해 냉장고 문이 덜 닫힐 수 있으니 가스켓 장착 상태 여부 확인해 주시고 들뜸 부분이 있으면 손으로 꾹꾹 눌러 주세요.
출처: 삼성전자서비스 스스로해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category=10470&product=10497
PC·Mobile Tip
삼성 [냉장고] 표시부(화면) 버튼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