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LiivMate 「포인트리」 보내기를 하는데 비밀번호 6자리가 아닌 4자리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3. 1. 22.
 

리브메이트 「포인트리」 보내기를 하는데 비밀번호 6자리가 아닌 4자리가 틀렸다고 나옵니다.
▶ 포인트리 보내기 시 보낼 포인트리가 부족한 경우 포인트리가 1,000P 단위로 자동충전되어 보내집니다. 이 경우 충전수단에 따라 체크카드 또는 계좌번호의 비밀번호 4자리를 먼저 입력 요구하게 됩니다. 해당 내용은 카드 또는 계좌 비밀번호 4자리 입력창으로 판단되오니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리브메이트 - 내 보유포인트리와 보낼수 있는 포인트리 점수가 다릅니다.
▶ 보유포인트리중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리만 보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보유 포인트리 점수 내에 현금화 불가한 포인트리 점수가 포함 된 경우 보유포인트리와 보낼수 있는 포인트리 점수는 서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현금화 불가한 포인트리 - 신용카드로 충전하여 전표 회수거래가 안된 포인트리 - 일부 제휴사 포인트를 포인트리로 전환된 경우 등




리브메이트 - 「포인트리」를 어떻게 충전할 수 있을까요?
▶ 충전 가능한 KB국민 신용카드, KB국민 체크카드(KB국민은행 결제계좌), KB국민은행 계좌, 오픈뱅킹계좌 그리고 가상계좌 입금방식을 통해 충전(일반/자동)이 가능하며, 원하시는 충전수단을 등록하셔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 충전 수단 등록 - 전체메뉴 > 자산 > 내 자산 > 하단 '마이포켓' > 포인트리 > 자동 충전 계좌 연동하기 - 전체메뉴 > 마이포켓 > 포인트리 > 충전 > 충전 수단 관리 (KB국민 신용카드, KB국민 체크카드는 발급 받은 카드 리스트에서 선택하여 등록/해제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계좌는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 타행계좌는 오픈뱅킹계좌를 통해 등록 가능)




리브메이트 - 나의 유효한 KB국민카드가 충전 가능한 카드에 노출이 안됩니다.
▶ 리브메이트약관 제9조 6항에 의거하여 일부 카드상품은 포인트리 충전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유효한 카드가 충전불가 상품일 경우 충전가능한 카드에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리브메이트 - 충전한 「포인트리」를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충전된 포인트리는 취소가 불가능하나, ATM출금과 내 계좌 보내기를 통해 다시 현금화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리는 전표가 회수된 날의 다음날부터 현금화 가능)




리브메이트 - 「포인트리」를 계좌 충전 시 계좌 비밀번호 확인 안 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 포인트리 충전 시 등록된 충전 수단이 오픈뱅킹계좌인 경우 계좌 비밀번호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리브메이트 - 「포인트리」충전하는데 비밀번호 입력이 틀렸다고 나옵니다. 사유를 알고 싶어요.
▶ 포인트리 충전 시 카드 또는 계좌의 비밀번호 4자리 입력을 요구합니다. 이경우 리브메이트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충전했는데 사용 시 충전한 포인트리 점수가 제외하고 보여집니다.
▶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리의 경우 전표 회수 전에는 현금화가 불가하여, 현금화로 사용하실수 있는 ATM출금, 내계좌 보내기, 타인 앞 보내기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충전한 포인트리가 현금화 불가한 상태에서 현금화하시려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리의 경우 전표가 회수된 날의 다음날부터 현금화 가능 포인트리로 전환되어, 현금화 가능합니다.



리브메이트 -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리」는 현금화도 안되고 취소도 안됩니다.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요?
▶ 충전된 포인트리는 취소가 불가능하나, 현금화가 가능한 상태에서 ATM출금과 내 계좌 보내기를 통해 다시 현금화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로 충전한 포인트리는 전표가 회수된 날의 다음날부터 현금화 가능)


출처  LiivMate   FAQ   https://www.liivmate.com/katsv4/KATLW11.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