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buddy - [볼륨] 기가지니의 소리가 너무 크게 혹은 작게 들려요
기가지니버디의 경우 음성안내 볼륨은 기기 윗면의 볼륨버튼 +/- 버튼으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음성호출 시, "네"라는 대답이 갑자기 크게 나오면 놀라시는 고객님이 많아서 초기 대답은 작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 음악을 감상할 때 역시, "네"라는 응답소리가 높은 음량과 동일할 때 큰 소리로 불편함을 없이개 위해 음악감상 소리 대비 대답하는 음성은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 [이용]기가지니 서비스를 해외에서 사용하고 싶어요. 와이파이 지역에서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가요?
기가지니서비스는 국내에서 이용 가능하며, 해외 서비스 사용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기가지니 buddy - [연결] 기가지니 버디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해도 켜지지 않아요.
다음과 같은 상황일 경우 전원버튼을 10초이상 눌러 전면 Wi-Fi LED가 붉은색으로 켜지고 재부팅되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
1.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전면 Wi-Fi LED가 켜지지 않는 경우
2. 완전히 방전되어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눌러도 켜지지 않는 경우
3. 업데이트 중 네트워크나 전원부족 문제로 멈추었을 경우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기가지니버디 제조사(070-4779-2392)로 연락부탁드립니다.
기가지니 buddy - [연결]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이용하고 싶은데 와이파이가 바뀔때 마다 매번 인증을 해야하나요?
기가지니 버디를 여러 장소에서 새로운 Wi-Fi로 사용하시고자 하신다면, 기가지니앱에서 'Wi-Fi 설정변경'이나 설정메뉴의 '기가지니 무선 인터넷 설정 변경'을 통해 새로운 Wi-Fi에 대해 최초 1회만 Wi-Fi 인증을 해주세요. 장소에 따라 Wi-Fi가 바뀌되어도 기가지니 버디가 인증을 했던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buddy - [연결] 야외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사용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버디는 댁내 인공지능 홈비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무선공유기 연결이 가능한 실내 생활공간에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이용 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을 확인 후 사용해주시고, 특히 (여름철 장시간 직사광선 노출 시 고온 발생 등으로 인한) 화재나 화상, (침수 등으로 인한) 감전사고 등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실외나 밀폐된 차량 내부 등의 공간에서는 사용은 반드시 피해주세요.
기가지니 buddy - [연결] 와이파이에 연결할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공유기에 부착된 단말정보 스티커에 표기된 암호를 입력해보시거나, 공유기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사용하시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기가지니 buddy -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버디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Wi-Fi 설정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스마트폰의 [Wi-Fi 설정 > 더보기/고급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에서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기종 별 설정 경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자동 네트워크 전환], [네트워크 자동 전환], [스마트 Wi-Fi 서비스], [모바일데이터 자동 전환], [4G LTE/3G로 자동전환],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인터넷서비스 확인], [데이터 자동 전환], [신호 약한 Wi-Fi 연결 끊기(해제)] 등으로 용어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 시, [Wi-Fi 연결 유지] 혹은 [연결]을 선택해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등 일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버디 기기 이름을 선택할 때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이폰 사용자
① iOS 11이상 버전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선택 후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 때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버디 기기 비밀번호(000000XXXX)는 10자리로, 앞 6자리는 숫자 '0'이며 뒤 4자리는 기기 하단 등록번호(buddy_XXXX)의 뒤쪽 네 자리(XXXX) 입니다.
등록번호 뒤 네 자리에 영문이 포함된 경우, [대문자]로 입력해야 합니다.
버디 기기 비밀번호에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에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② 기기인증 진행 중, [기가지니 버디 기기선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가 아닌 [무선(Wi-Fi)공유기]를 잘못 선택하거나, [무선인터넷 연결 단계]에서 [무선(Wi-Fi)공유기]가 아닌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를 잘못 선택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버디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출처 KT 기가지니 많이찾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PC·Mobile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