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야외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사용하고 싶어요.
기가지니 버디는 댁내 인공지능 홈비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무선공유기 연결이 가능한 실내 생활공간에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이용 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을 확인 후 사용해주시고, 특히 (여름철 장시간 직사광선 노출 시 고온 발생 등으로 인한) 화재나 화상, (침수 등으로 인한) 감전사고 등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실외나 밀폐된 차량 내부 등의 공간에서는 사용은 반드시 피해주세요.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와이파이에 연결할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
공유기에 부착된 단말정보 스티커에 표기된 암호를 입력해보시거나, 공유기 초기화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사용하시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 바랍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버디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Wi-Fi 설정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을 꺼주세요.
스마트폰의 [Wi-Fi 설정 > 더보기/고급 >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에서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기종 별 설정 경로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기능은 스마트폰 종류에 따라 [자동 네트워크 전환], [네트워크 자동 전환], [스마트 Wi-Fi 서비스], [모바일데이터 자동 전환], [4G LTE/3G로 자동전환], [비정상 무선공유기 접속 해제], [인터넷 불가 시 연결 해제], [인터넷서비스 확인], [데이터 자동 전환], [신호 약한 Wi-Fi 연결 끊기(해제)] 등으로 용어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 시, [Wi-Fi 연결 유지] 혹은 [연결]을 선택해주세요.
삼성 스마트폰 등 일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버디 기기 이름을 선택할 때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팝업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이폰 사용자
① iOS 11이상 버전의 경우, 기기인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선택 후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이 뜹니다. 이 때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버디 기기 비밀번호(000000XXXX)는 10자리로, 앞 6자리는 숫자 '0'이며 뒤 4자리는 기기 하단 등록번호(buddy_XXXX)의 뒤쪽 네 자리(XXXX) 입니다.
등록번호 뒤 네 자리에 영문이 포함된 경우, [대문자]로 입력해야 합니다.
버디 기기 비밀번호에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무선(Wi-Fi)공유기 비밀번호에 버디 기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② 기기인증 진행 중, [기가지니 버디 기기선택 단계]에서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가 아닌 [무선(Wi-Fi)공유기]를 잘못 선택하거나, [무선인터넷 연결 단계]에서 [무선(Wi-Fi)공유기]가 아닌 [기가지니 버디 등록번호]를 잘못 선택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버디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버디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버디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KT 기가지니 buddy [연결] 기기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버디를 올바르게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버디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버디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버디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버디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①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권장]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버디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② 기가지니 버디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버디 초기화 방법
기기 옆면 [블루투스 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무선자동설정 버튼]을 누르면 기가지니 버디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출처 기가지니 buddy 많이하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
PC·Mobile Tip
기가지니 buddy [연결] 야외에서 기가지니 버디를 사용하고 싶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