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Mobile Tip

[ALTools -자주찾는 질문] [알씨] RAW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없나요?

by 비온뒤 화창한 2020. 1. 3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LTools -자주찾는 질문] [알씨] RAW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없는지 알아봅니다.

 

[알씨] RAW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없나요?

알씨에서는 현재 RAW파일이 지원되지 않아, RAW파일을 알씨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알씨] JPG 해상도를 줄여서 저장해도 용량이 커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JPG ( JPEG와 동일합니다. ) 파일은 손실 압축을 합니다.
손실압축이란 색상정보를 훼손시키면서 압축을 한다는 말로, JPG 라는 형식자체가 가지는 특성입니다.

알씨는 "소중한 사용자의 파일에 대해서 압축률을 높여 용량을 줄이면서 더 많은 부분을 손실시키기 보다는 용량이 다소 늘더라도 좋은 사진 품질을 위해 덜 손실되는 방식"으로 이미지를 재구성합니다.

더불어 여러번 편집하고 저장할 이미지는 절대 JPEG형식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편집 후 저장할 때마다 이미지를 재구성하므로 손실이 있고, 사진의 색상까지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할 때는 BMP 또는 PNG파일 형식으로 저장하여사용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알씨] 종이 한장에 같은 이미지를 여러 개 인쇄할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알씨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우회적으로는 다음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여러 장의 사진이 보이는 목록보기 모드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 후,[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기능으로 같은 폴더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 한 폴더에 같은 이름으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2) 출력하고 싶은 갯수만큼 저장하고, 이 파일을 모두 선택한 후(단축키 Ctrl+A) [파일]-[인쇄하기] (단축키 Ctrl+P) 를 누르면 됩니다.



[알씨]psd 파일이 알씨 미리보기로 안 보일 때.

포토샵 이미지 파일인 psd파일을 알씨로 미리 보기 했을 때 검은색바탕에 "This layered Photoshop file was not saved with a composite image." 라는 메세지만 나타나는 경우는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psd파일을 만들 때 Photoshop Format Option 에서 Maximize Compatibility 부분을 체크하지 않고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원본 PSD파일을 포토샵에서 다음과 같이 작업한 후 저장해야 합니다.

포토샵에서 [Edit] → [Preferences] → [File Handling] 메뉴에서 File Compatibility 부분에서 "maximize PSD File Compatibilty" 의 하위 항목인 "Always maximize Compatibilty for Photoshop(PSD) Files "에 체크합니다.
"Save As" 로 다시 저장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알송] 가사 출력 기능 없나요? 가사를 MP3나 PC에 저장할 수 없나요?

알송가사는 온라인 상태에서 알송 가사 서버에 접속했을 때 보이는 방식입니다.

단, 알송의 가사를 온라인 상태에서 저장해놓은 경우에는 이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가사를 볼 수 있는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송의 나우플레잉창 혹은 재생목록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파일 정보 보기] - '가사'탭에서 하단의 '가사 불러오기'를 눌러 알송 가사 서버에서 가사를 불러오신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후에는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해당 곡의 가사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이폰 등 가사 태그를 지원하는 플레이어에서도 가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오프라인 시에는 가사를 확인할 수는 있으나,해당 가사에 맞게 싱크되지는 않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송]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장치가 없거나 오디오 장치가 응답을 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먼저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십시오.
이 메세지는 시스템이 사운드 카드 장치를 인식하지 못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오디오 장치가 없거나 오디오 장치가 응답을 하지 않습니다.
오디오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설치되어 있다면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 되어 있는지 장치 관리자를 이용하여 점검하십시오."라는 메세지가 출력된다면 시스템을 살펴보십시오.

1. 제어판 - 장치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를 눌러 사운드 카드 모델명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클릭해서 "이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지 확인해봅니다.
또는 마우스 우클릭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단, 사운드 카드가 장착되어 있을 때 위와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고 있다면 사운드 장치의 드라이버를 사운드 카드 제조사 홈페이지 자료실 사이트에서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송] "음악파일을 재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DRM이 적용된 유료 파일은 알송으로 재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음악 방송 URL이라면 주소가 틀리거나 현재 방송중이 아닐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재생에 문제가 없던 파일인데도 "음악파일을 재생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출력된다면 음악 파일의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해 보세요.
mp3등의 파일 저장 경로가 바뀌어 해당 음악파일을 못 찾는 경우라면 기존의 재생목록을 제거한 후 음악 파일 혹은 음악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추가해서 재생해 봅니다.



[알송] 나우플레잉창에 파일명이 표시되게 할 수 없나요?

알송의 나우플레잉 창에는 표시하고 싶은 항목은 환경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했을 때는 음악 파일의 태그에 저장된 제목과 가수명이 표시됩니다.
음악 파일의 태그는 나우플레잉 창에서 음악파일을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정보보기]를 선택하거나 단축키인 Alt+3 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알송을 실행해서 단축키인 "F4"를 누르거나 [도구]-[환경설정]을 눌러 [제목형식]을 클릭합니다.

2. 형식 설정에서 [파일-트랙]또는 [제목-파일]로 선택합니다.

3. 확인을 클릭하면 재생목록에 표시되는 정보가 변경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