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KT 기가지니3 [메모] 메모 기능은 무엇인가요?

by 비온뒤 화창한 2022. 7. 15.
 

기가지니3 [메모] 메모 기능은 무엇인가요?
기억하고 싶은 내용을 음성으로 쉽고 편리하게 메모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니야, 우유사라고 메모해줘"] 라고 등록하고, ["지니야, 메모 읽어줘"] 라고 확인해보세요.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을 원하시는 내용을 호출어와 함께 말씀 해주세요.

명령어 예시
["지니야, 우유사라고 메모해줘"]
["지니야, 세차하라고 메모해줘"]
["지니야, 숙제하라고 메모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조회하나요?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가 최대 10개의 메모를 최신 등록순으로 읽어주며, 추가 메모는 기가지니앱이나 TV화면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메모 읽어줘"]
["지니야, 메모 조회해줘"] 
["지니야, (우리집) 메모 조회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어떻게 보관하고 삭제하나요?
메모는 최대 50개까지 등록되며, 추가 메모를 등록하고 싶으시면 다른 메모를 삭제하신 후 이용 가능합니다. 메모는 기가지니 앱 및 음성명령으로 삭제 가능합니다.  

명령어 예시 
["지니야, 메모 삭제해줘"] 
["지니야, 최신 메모 삭제해줘"]
["지니야, 메모 전체 삭제해줘"]



기가지니3 [메모] 음성메모는 몇 개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
메모는 최대 5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추가 메모를 등록하고 싶으시면, 기가지니앱에서 다른 메모를 삭제하신 후 이용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추천쇼핑] 상품의 교환/취소/반품 절차가 궁금합니다.
추천쇼핑에서 구매한 상품은 K쇼핑 웹페이지 (kshop.co.kr) 에서 배송현황 및 교환/취소/반품이 가능하며, 음성으로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는 경우에 한해 K쇼핑 고객센터 (080-258-8894)를 통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기가지니3 [IR가전제어] IR가전제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2에 탑재되어 있는 IR(만능리모컨기능)블라스터를 통해 집 안의 오래된 가전들을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모컨으로 제어하는 가전들의 리모컨 정보를 기가지니 2에 등록한 후 간편하게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기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종별로 여러가지 모델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모델의 제어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2 사용자라면 별도의 서비스 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기본 설정이 가능합니다.


출처  KT 기가지니  자주찾는 질문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