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SK텔레콤 퍼펙트콜플러스 부가서비스에 대하여 살펴봅시다.

by 비온뒤 화창한 2021. 6. 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KT 퍼펙트콜플러스 부가서비스는 기존의 콜키퍼 플러스와 안심문자 서비스의 기능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요금 (부가세포함) 1,760원

 

콜키퍼 플러스 서비스와 안심문자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
콜키퍼 플러스 : 못 받은 전화와 상대방이 통화 가능할 때를 안내

내가 못 받은 전화가 있으면 문자로 안내
상대방과 통화 연결이 안 되었을 때, 상대방이 통화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나에게 문자로 안내


안심문자 : 발송한 문자가 수신되지 않았을 때 알림
상대방의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거나, 다른 이유로 내가 보낸 문자가 상대방에게 수신되지 않은 경우 나에게 문자로 안내.

상품정의 안내.

기존의 콜키퍼 플러스와 안심문자 서비스의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상품특징

콜키퍼 플러스와 안심문자 서비스를 함께 이용함으로서, 부재 시에도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SMS)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키퍼 플러스와 안심문자 서비스를 함께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해지 유의사항 살펴보기.

이용정지 및 일시정지 시 수신할 수 있는 기간 중에는 사용 요금이 정상 부과됩니다.


비정상적인 경로나 7자리 미만의 번호로 수신된 통화에 대해서는 콜키퍼가 통보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TE 영상통화 시에는 해당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통화가능통보플러스의 경우 전화 상대방이 SK텔레콤 고객인 경우에 한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채팅+ 서비스 이용 시 채팅 메시지의 경우 안심문자의 전달 실패 또는 전달 성공 시 알림 메시지 및 자동답장 기능이 미제공됩니다.

 

 

상품 사용방법 살펴보기.

서비스 내용
콜키퍼 플러스(콜키퍼 + 통화가능통보플러스)
- 가입고객의 휴대폰이 꺼져있거나 통화 중, 통화를 할 수 없는 시간에 걸려온 전화에 대해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전화 상대방의 통화 중으로 통화를 하지 못했을 경우, 상대방 고객이 수신 할 수 있는 상태가 됐을 때 가입고객에게 안내 문자메시지(SMS)를 보내줍니다.


안심문자 서비스
- 보낸 문자가 받는 사람 핸드폰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을 때 이를 가입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로 알려줍니다.
  또 가입고객이 문자메시지(SMS)에 답장하기 어려운 상황일 때 ‘자동답장’ 기능을 설정해 두면 가입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를 보내는 모든 사람에게 자동으로 답장이 전달됩니다.


자세한 서비스 특징이나 주 이용방법은
- T world > 부가서비스 > 콜키퍼
- T world > 부가서비스 > 통화가능통보플러스
- T world > 부가서비스 > 안심문자


이용방법
콜키퍼 플러스(콜키퍼+통화가능통보플러스)
- 콜키퍼(Call Keeper) 란?
- 휴대폰 전원을 끈 상태 / 통화 중 / 통화 불능 시 걸려온 전화에 대해 미 수신된 발신번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 통화중대기 서비스 미사용자에 대해서만 통화 중 콜키퍼가 제공됨)
- 미 수신된 발신번호 정보는 문자메시지(SMS), ARS(15680 / 유료), 온라인 T world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콜키퍼 수신내역 확인 ARS(15680) 서비스가 2018년 12월 31일부로 종료됩니다.
온라인  T world 및 T통화매니저 앱을 통해서 수신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가능통보플러스 란?
- 전화 상대방의 통화 중으로 인해 상대방 고객과 통화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상대방 고객이 수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을 때 발신자에게 문자메시지(SMS)로 통보해 줍니다.
- 아울러, 상대방 고객에게는 발신자의 호출메시지를 자동 발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단, 상대방 고객이 콜키퍼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호출메시지는 발송되지 않습니다.)
안심문자
- 가입고객이 보낸 문자메시지(SMS)를 수신자가 받지 못한 경우, 이를 가입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로 통보해줍니다.
- 가입고객이 받은 문자메시지(SMS)에 대해 답장이 곤란한 경우, 자동답장기능을 설정해 두면 받은 문자메시지(SMS)에 대해 발신자에게 자동으로 답장이 전달됩니다.
- 자동답장 설정 ON : "* + 33 + 통화 버튼"
(받은 문자메시지(SMS) 모두에 대해 자동 답장 멘트 전달)
- 자동답장 설정 OFF : "* + 330 + 통화 버튼"
  (단, 설정/해제 시 통화료는 무료)
- 자동답장 멘트 및 대상 번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T 통화매니저 앱을 통한 이용경로:
- 원스토어 접속 > 'T 통화매니저' 다운로드 > T 통화매니저 앱 접속 후 콜키퍼 수신 내역조회 및 안심문자 자동답장 설정 가능.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